우한 폐렴, 중국 청년이 목숨을 걸고 올린 영상
25일 시간 현재 우한의 상황을 중국 청년이 목숨을 걸고 올린 영상이라고 합니다.
그 어떤 목적도 없이 그저 많은 분들이 우한의 상황을 알아주고, 중국 정부가 sns의 힘에 반응하여 우한 시민들을 도와 주길 바라는 마음에서 올린 영상인거 같습니다. 인터넷 사정이 좋지 못하고, 주유소가 문을 닫아 외부로 갈수도 없고 , 대중교통또한 모두 차단 되어 고립되어 버린 우한 시민의 사정을 알리는 영상입니다. 중국 정부의 안일한 태도뿐 아니라, 자국민이지만 비참 하리만치 대처 하는 정부 관리, 비판 하는..... 어쩌면 진정한 영웅이라고 볼수도 있을지도...
현 우리나라의 상황도 그리 좋다고 볼수는 없습니다. 28일 오전을 기준으로 중국발 입국자 수가 6천명이 넘는 다고 합니다. 현 시점 까지는 4명의 확진자만 나온 상태 지만, 그 4번째 확진자 역시 공항 검열을 무사히 통과(잠복기가 2주에 달하기에 )하고 2주간 많은 사람들을 만나고 그런 자리로 이동하여, 추적조사를 하는게 많이 힘들다고 하네요.
사스, 메르스의 교훈을 잊고, 안일하게 대처한 중국 정부 때문에 또 수많은 이가 목숨을 잃는 상황이 오고 말았는데,
세계보건기구에서 이동불가 조치를 아직 하지 않고, 일단 관계부처 장이 중국으로 갔다고 하니 조만간 특별한 조치가 있지 않겠나 싶네요.
현재 까지 알려진 바로는 공기중으로 전염되는 것은 아니지만, (침, 콧물 등 직접적 영향으로만 전염) 혹시나 모르니 꼭 마스크는 필수로 착용해야 할꺼 같습니다. 어제 언론보도로는 세계 각 나라 연구진이 (사스,메르스 기반 )연구로 3개월 후 면은 치료제 개발을 할수 있을꺼라고 하지만, 그건 그때 가봐야 아는거고, 실제 사스때 20개월이 걸렸으니 조심, 또 조심 하는게 맞겠죠.
모두 건강 조심 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