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안철수 전 대표 정계복귀 !!

약한녀석 2020. 1. 2. 15:18

안철수 전 바른미래당 대표가 2일 본격적인 정계복귀를 선언했습니다.

새로운 보수당 창당당시 유승안 위원을 비롯한 주위 인사들이 여러 가지 방법으로 접촉했었는데요, 학자로서의 길을 갈 것이라고 보도가 되었었습니다.(농담으로 보스턴 마라톤이 끝나면 돌아 올것이라는 말도 있었죠. ㅎㅎ)

하지만 향후 행보에 대해서는 이런 저런 말들이 많습니다.

일단 새보당(새로운 보수다)쪽에서는 합류가 어렵다고 판단하는 의원들이 많이 있지만 (이준석 수석 부위원장이 공식적으로 인터넷 방송에서 언급한바 있음), 독자 노선을 선택할지, 손학규 대표와 같이 갈것인지, 유승민 전 대표의 새로운보수당으로의 합류인지는 앞으로 지켜봐야 할거 같네요.

 

안철수 전 대표는 페이스북을 통해서 "국민께서 저를 정치의 길로 불러주시고 이끌어 주셨다면, 이제는 제가 국민과 함께 미래를 향해 나아가고자 한다"며 정치 복귀를 공식적으로 선언했습니다.

 

가장 첫번째로 거론되는건 역시 독자 노선에 무게가 기우는 것으로 보입니다. 손학규 대표나 유승민 전 대표와 함께 하는것에 부정적인 의견을 내비쳤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손학규 대표 측의 임재훈 사무총장은 한 언론과 통화에서 " 안 전 대표의 정치 복귀는 환영한다. 개인적으로는 바른미래당에와서 당을 재건했으면 하는 마음이 간절하다"면서도 "(안 전 대표의 정치 복귀 선언은) 손 대표와 어떠한 사전 교감도 없었다"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유 전 대표의 새보수당에 함께 하는 것 역시 어려워 보이네요. 새보수당이 '보수'라는 이념에 치우쳐저 있어 안 전 대표의 정치적 방향과 맞지않다는 의견이 있습니다.

 

역시나 관심을 받고 있는 안 전 대표의 정치 복귀는 정계복귀 선언을 하는 동시에 안철수 관련주가 폭등하는것만 봐도 이슈가 되기 충분하다고 봅니다.

진보, 보수 가리지 않고국민들을 위하는 정치를 해주셨으면 하는 바람 입니다.